나의 흔적을 쓸어모으기

문득 오래간만에 위키를 만지다가, 내가 인터넷에 그동안 남겼던 수많은 글들이 아깝다는 생각이 들어서, (정말 몇시간씩 생각해서 쓴 글도 많았는데..) 다 모아보려고 이곳저곳을 찾아봤는데 2001년 이전의 글들은 거의 유실. JMDC나 나우누리 동호회쪽에서 썼던 글들은 거의 사라졌다고 봐도 될 것 같다. 하이텔에 1990년대 초반에 썼던, 초등학교 때 썼던 글도 찾아보고 싶은데 도저히 남아있을 것 같지는 않고. 일단 나우누리에서 2001년 이후에 메인 게시판에 썼던 글들은 다 백업을 해두었고. 아직 남은 곳을 조금 더 찾아봐야겠다.

사진도 CD로 백업하는데, 오히려 사진보다 나 자신을 더 많이 표현하는 글들을 소홀히 했다는 거 아쉽긴 하다. 작년에 찾아봤을때는 꽤 많이 남아있었는데 1년만에 이렇게 갑자기 다 사라져버리다니.

고등학교때 나우누리에서 정말 심하다 싶을 정도로 논쟁 벌였던 글이랑, JMDC에서 상업화 시도시에 썼던 글들. 정말 아쉽다 ㅠ_ㅠ; 아마 후자의 경우는 CD로 어딘가에 남아있을 것 같기도 한데.

아무튼 이제부터라도 블로그/위키로 글은 통합하고 E-MAIL은 contact@linus… 로 통합하면 관리가 좀 편해지겠지 -ㅂ- 시간이 나면 예전에 썼던 글 중에 괜찮은거 몇개 블로그에도 올려보려 한다. 근데 영 -_- 못썼다;

답글 남기기

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. 필수 필드는 *로 표시됩니다